320x100
“여행슈퍼마켓”전략 추진
예약시스템을 통한 한 번의 예약으로 비행기, 렌터카, 호텔예약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함
이를 위해 1985년부터 적극적인 인수를 추진
• Hertz인수(1985년)
• Pan American Airline태평양 노선 인수(1986년)
• Hilton International인수(1987년)
- 이를 통해, 항공사(United), 렌터카(Hertz), 호텔체인(Westin, Hilton),여행예약(Covia), 마케팅(MPI) 등에서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하였음 - 이를 위해 기업명도 Allegis로 변경
Allegis의 문제점
- 단기간의 대형인수로 인한 자금사정 악화로
노후화된 비행기를 교체하지 X - ∵ 가격경쟁을 통한 경쟁사의 반격으로
8개 도시에 대한 운항취소결정 및 이로 인한 노동조합과의 관계 악화 -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의 실패
- Hertz의 고객들 중 단지 18%만이 United를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호텔 및 항공사들과
우호관계를 유지 - 유연성이 낮은 인수전략을 채택함으로써 불리한 조건에 내부 계열사와 계약을 체결함
- Hertz의 고객들 중 단지 18%만이 United를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호텔 및 항공사들과
- 경쟁사인 American항공사는 AVIS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함으로써 United의 전략에 대응
320x100
'필기-경영 > 전략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경영]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 - 수직적 통합과 전략적 아웃소싱 (0) | 2021.11.01 |
---|---|
[전략경영]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 - 거래비용 이론에 대한 고찰 (0) | 2021.11.01 |
[전략경영] 기업의 다각화 전략 - 주요 포트폴리오 관리기법에 대한 이해 (0) | 2021.10.30 |
[전략경영] 기업의 다각화 전략 - 다각화 전략의 추세 및 효과 (0) | 2021.10.30 |
[전략경영] 기업의 다각화 전략 - 다각화의 유형 및 다각화 동기 (0) | 2021.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