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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설계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하느냐뿐만 아니라 어떻게 제공하느냐도 중요.
'어떻게'에 해당하는 것이 커뮤니케이션 방법.
커뮤니케이션 채널
- 인터넷
: e-메일, 문자메시지, 웹 컨텐츠 - 전통적
: 우편, 전화, 인적 접촉, 매스 미디어
고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설계
고객에 대한 제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선택하고,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세련화해야한다.
채널의 결정 | 커뮤니케이션 포인트 | |
커뮤니케이션 채널 -웹 -e-메일 -무선 인터넷 -문자 메시지 -DM -TM -핸드폰 -영업원 |
- 표현 → |
- 고객의 가독성 및 내용의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구성 - 고객의 기호, 심리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대한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메시지 표현 |
- 포장 → |
- 메시지의 전달이 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포장 및 내용물 삽입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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