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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CRM을 위한 포인트
- 자사에 적합한 CRM 전략 수립
- 장기적 관점에서 CRM 수행
- CRM은 판매촉진을 위한 1회성 마케팅 캠페인이 X.
- 성과는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유지율, 고객 성장률, 브랜드 선호도와 같은
지표를 통해 측정 必.
- 우량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
- 고객의 특성에 적합한 오퍼 제공
- 개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은
개인화의 대상이 되는 고객에 대한 오퍼의 중요성을
상대적으로 낮게 만드는 경향 有. - 그러나 어떻게 줄 것인 가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무엇을 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도 중요
- 개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은
- 커뮤니케이션 품질 개선
- 반응성
고객의 구매 의향, 문의나 불만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응답해야 한다. - 책임감
고객 접점에서 책임감 있게 처리 - 호혜성
회사와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어야 함. - 접촉기록
어떤 채널을 통한 것이건 간에 기록 必
- 반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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