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인터넷의 보급과 이로 인한 신경제현상을 가장 잘 활용한 업체.
Adobe의 성장전략
자사의 제품인 Acrobat Reader의 무료 다운로드 전략을 통해 사실상 산업의 표준으로 만듦
→ Network Externality를 통해서 큰 수익을 창출
공동설립자인 Geschke의 인터뷰
"Adobe는 표준이 공개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우리의 제품이 자유롭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우리 사업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표준 수립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리가 표준을 수립하는 데 최고가 된다면
경쟁자들이 지속적으로 우리를 위협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죠."
Adobe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추이
Adobe의 사업별 매출액 비중 추이
Adobe의 새로운 도전
Open Screen Project - Shantanu Narayen, Adobe사의 대표
"어도비는 컴퓨터, 디바이스 및 소비자 가전제품 등을 통해
보다 풍부하고 인터랙티브한 사용자 경험의 제공이라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여러 주요 기업들의 지원 하에 오픈 스크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 Adobe는 이를 통해 자사의 Flash 제품을 업계 표준으로 만들기 위해서
Apple을 제외한 모든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과 제휴관계.
320x100
'필기-경영 > 전략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경영] Index (0) | 2021.12.06 |
---|---|
[전략경영] 경영전략의 미래 - 지속 가능한 성장전략과 미래 경영 (0) | 2021.12.04 |
[전략경영] 경영전략의 미래 - 산업 수명주기별 특성 (0) | 2021.12.04 |
[전략경영] 구조조정과 경영혁신 - 사례: GE의 경영혁신 (0) | 2021.11.30 |
[전략경영] 구조조정과 경영혁신 - 조직학습이론과 벤치마킹 (0) | 2021.1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