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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기-경영/고객관계관리

[고객관계관리] 스마트 · 모바일 비즈니스와 CRM - 모바일 비즈니스와 CRM

2021.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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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비즈니스와 CRM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주문이 가능,
서비스 “door to door” 업무 프로세스 개선이 중요

 

 

 


모바일 비즈니스 개념

무선 네트워크, 이동이 가능한 디바이스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언제, 어디서나 판매와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개념을 경영에 도입
따라서 생산성의 향상과 고객 서비스를 통한 효율성 증대

 

특징 내용
편재성(Ubiquity) 어디에서나 실시간 정보검색 가능
접근성(Reachability)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 가능
보안성(Security) 개인 전용 단말기 이용에 따른 보안 가능
편리성(Convenience) 간단한 통신도구 이용
위치성(Localization) 특정 시점에 사용자의 현 위치가 어디인지 분명하게 보여주는 방법
즉시연결성(Instant Connectivity)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보여 주는 방법
개인화(Personalization) 이동통신 사용자의 개인화와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 M-커머스
  • 모바일 인터넷의 특징

 

결제와 송금
알리페이, 페이팔, 삼성페이, 네이팔, 토스, 카카오송금.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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